본문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좌측메뉴로 바로가기


발전기금뉴스
  • 기부 참여방법
  • 온라인약정
  • 영수증출력
아름다운 동행, 가장 아름답고 꼭 필요한 곳에 당신의 고귀한 뜻을 받들겠습니다.

발전기금소식

HOME > 발전기금뉴스 > 발전기금소식
조회수 : 379 작성일 : 2023.11.05
충북대학교 간호학과 대학원 졸업생, 발전기금 1천 9백만원 기탁 상세보기
충북대학교 간호학과 대학원 졸업생, 발전기금 1천 9백만원 기탁
충북대학교 간호학과 대학원 졸업생, 발전기금 1천 9백만원 기탁의 사진 1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에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한 기탁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2023학년도 간호학과 석·박사 졸업생 15명(곽은주, 김은애, 김은정, 김정수, 김하나, 민지혜, 박지숙, 백경숙, 심미옥, 이다견, 이정은, 이지혜, 정이슬, 최소영, 최우정)이 학과의 발전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10월 31일(화) 오전 11시 대학본부 접견실에서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이 날 기탁식에는 졸업생을 대표해 심미옥 강동대 교수, 충북대학교병원 김은정 팀장, 민지혜 수간호사, 백경숙 간호사가 참석했으며, 고창섭 총장, 황재훈 대외협력본부장, 김은경 입학본부장(간호학과 교수), 김철규 간호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무엇보다 이번 기탁은 간호학과를 졸업하는 선배들이 후배와 모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십시일반 뜻을 모았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졸업생 대표인 심미옥 강동대 교수는 “나이팅게일의 선량한 마음으로 의료인의 봉사정신을 가진 후배들의 꿈을 지원하고자 이렇게 선배들이 마음을 모았다. 앞으로 우수한 인재로 성장해 대한민국의 간호학을 널리 알리는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기탁의 뜻을 밝혔다.

이에 고창섭 총장은 “졸업을 하며 후배들을 위한 마음까지 담아준 간호학과 졸업생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충북지역 유일의 전문간호사 교육기관인 충북대는 앞으로도 우수한 간호인재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대 간호학과는 연구역량을 갖춘 글로벌 창의형 간호인재 양성을 위해 힘써 학과 개설 이후 8년간 연속으로 간호사 국가고시 100% 합격을 달성하였으며, 지난 2021년 일반대학원에 감염관리전문간호과정을 개설하고, 2023년에 첫 석사학위자를 배출한데 이어 20회 전문간호사 자격시험 감염관리 분야에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거뒀다. 또한, '2023간호대학 실습교육 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우수한 간호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