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CBNU뉴스

홈 뉴스센터 CBNU뉴스
조회수 : 345 작성일 : 2017.02.14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 양성 위한 MOU체결 상세보기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 양성 위한 MOU체결
카테고리 행사
작성자 홍보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 양성 위한 MOU체결의 사진 1

우리 대학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2월 1일(수) 대학본부 5층 접견실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윤여표 총장을 비롯한 대학 간부진과 전명근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장, 윤현기 융합기술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 측에서는 이재길 충북지사장,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서도원 선임위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과 산업의 유기적 협업 체계 구축을 바탕으로 한 능력중심 채용 확산을 위해 실질적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에 우리 대학은 공동훈련센터로 인력양성 시스템 구축을 위해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 개발 등에 협력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과 발전에 힘쓸 예정이다.

윤여표 총장은 “청년실업률이 날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고, 이는 대학에서도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우리 대학은 지역 산업체의 수요에 기반한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실무교육을 제공해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길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북지사장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는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는 등 구직자와 업체 간 미스매칭을 해소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에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함과 동시에 훈련된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퀵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