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CBNU뉴스

홈 뉴스센터 CBNU뉴스
조회수 : 695 작성일 : 2017.12.07
학생들이 만족하는 대학,국가 고객만족도(NCSI)조사 4년 연속 1위 상세보기
학생들이 만족하는 대학,국가 고객만족도(NCSI)조사 4년 연속 1위
카테고리 뉴스
작성자 홍보부
학생들이 만족하는 대학,국가 고객만족도(NCSI)조사 4년 연속 1위의 사진 1

우리 대학이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2017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립대학교 부문 1위 기관으로 선정돼 12월 5일(화) 서울 롯데호텔에서 기념패를 받았다.

우리 대학은 2014년부터 4년 연속 1위를 차지해 명실상부 학생들이 만족하는 대학임을 입증했다.

학생이 입학해서 취업할 때까지 이끌어주는 '평생 사제제'를 비롯한 학생 친화적 프로그램 운영, '글로컬 교육·스포츠 콤플렉스'와 제 2도서관 신축, 학생회관 리모델링 등 교육환경 개선, 셀트리온과 공동법인 설립, 기술지주회사 설립 등 교내 지원 연구비 확대 및 지원체계 개선 등을 통해 연구역량을 강화했다.

 

25개국 76개 대학과 지속적인 학술교류 협정을 맺고 탄력학기제 운영, 외국인 전임교원 임용 확대,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교육환경 개선 노력이 학생들의 만족도를 끌어올린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실적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대학의 역량을 키우고 적극적으로 홍보한 결과, 대학구조개혁평가 최우수 A등급, 창업교육우수대학 선정, 정시입학생 수능평균 최근 2년간 31점이 상승 등의 성과를 이뤘다.

그 결과 우리 대학은 평가 점수가 지난해보다 2점 오른 우수한 성적으로 국립대학교 부분 1위를 차지했다.

윤여표 총장은 “학생들이 직접 뽑아준 상이어서 더욱 뜻깊다. 4년 동안 대학 구성원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학생들의 복지와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힘써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우리 대학은 4년 연속 학생만족도 1위라는 무게감을 가지고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모두 펼칠 수 있는 꿈의 주춧돌로써 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 대학이 공동 개발한 CS측정모델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국가, 산업, 기업의 품질 경쟁력을 판단하는 가장 권위 있고 신뢰도 높은 조사로 평가·활용되고 있다.

파일

퀵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