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CBNU뉴스

홈 뉴스센터 CBNU뉴스
조회수 : 416 작성일 : 2018.02.01
창업동아리 POC팀, ‘K-STARTUP ASEAN CHALLEGE 2018’에서 수상 상세보기
창업동아리 POC팀, ‘K-STARTUP ASEAN CHALLEGE 2018’에서 수상
카테고리 뉴스
작성자 홍보부
창업동아리 POC팀, ‘K-STARTUP ASEAN CHALLEGE 2018’에서 수상의 사진 1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 창업교육센터 소속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지난 1월 25일(목)부터 1월 30일(화)까지 4박 6일 동안 싱가포르에서 열린 ‘K-STARTUP ASEAN CHALLENGE 2018’에 참가했으며, 참여 동아리 중 한 팀이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인정받아 상과 상금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우리 대학 LINC+ 창업동아리 POC팀(공업화학과 3학년 성문규, 권오균, 남경현, 진성민)이 ‘모란 추출물을 이용한 천연화장품’을 발표해 Most Improvement Award와 상금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LINC+ 공동기술개발과제 참여 화장품기업인 ㈜솔레온(대표 윤기훈)의 밀착 멘토링을 바탕으로 이루어져 기업 연계를 통한 특성화 창업동아리 육성이라는 측면에서도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충청권 LINC+ 4개 대학에서 선발된 우수창업동아리 학생 3팀(6명)이 참가해 현지 엑셀러레이터와 벤처캐피탈에게 창업아이템에 대한 IR(Investor Relation/기업설명활동)을 펼치고,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등 글로벌 창업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프로그램의 마지막 날인 1월 29일(월)에는 학생들이 참여기간 동안 도전한 아이디어의 최종 발표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싱가포르 난양공대 교수, 싱가포르 엑셀러레이터, 엔젤투자자, 벤처캐피탈리스트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평가가 진행됐다.

 

유재수 LINC+사업단장은 “지난해 우리학교가 교육부 창업교육 우수대학으로 선정됨을 계기로 우수한 창업아이템의 세계 진출을 위해 해외 스타트업 관련 기관과 연계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창업역량 강화프로그램을 개발해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창업동아리를 지속해서 발굴·육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K-STARTUP ASEAN CHALLENGE 2018’은 각국 대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창업아이템의 글로벌 시장탐색을 모색하고, 글로벌 출시를 위한 사전 기초지식과 경험을 습득하는 등 창업아이템 보완과 각국 대학생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파일

퀵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