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CBNU뉴스

홈 뉴스센터 CBNU뉴스
조회수 : 460 작성일 : 2021.10.08
학생 가까이 다가가는 새로운 UI(University Identity) 개발‧선포 상세보기
학생 가까이 다가가는 새로운 UI(University Identity) 개발‧선포
카테고리 뉴스
작성자 대외협력부
학생 가까이 다가가는 새로운 UI(University Identity) 개발‧선포의 사진 1

우리 대학은 지난 9월 28일(화) 개교 70주년을 맞아 새롭게 리뉴얼 한 충북대학교 UI(University Identity)를 개발·선포했다.

이번 새로운 대학 UI의 개발은 지난 2020년 개교 70주년을 맞아 대학 브랜드의 재활성화를 위한 UI리뉴얼의 필요성이 대두됐고, 구성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새로운 UI를 개발한 것이다.

이번 새로운 UI의 개발은 기존의 대학이 갖는 권위적인 모습을 내려놓고, Z세대와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향으로 접근했다. 특히 심볼마크는 대학의 핵심 요소를 계승하면서 간결한 모습을 나타내기 위해 20만 개신인의 터와 ‘새로움을 연다’는 개신의 70년의 역사를 계승하고 창의적인 사고로 새로운 미래 100년을 열자는 의미를 담은 심볼마크를 개발했다.

영문마크는 모바일 가독성을 높이고 대학의 권위를 내려놓고 창의적이고 친근한 이미지를 담고자 소문자 영문 마크를 대학 최초로 도입했다. 특히 이는 최근 많은 세계적인 브랜드들의 리뉴얼 추세로 충북대 역시 시대를 선도할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다.

또한 지난 2019년 학생 공모전을 통해 도입된 학교 대표 캐릭터 ‘우왕이, 좌왕이’를 비롯해 새로운 대학의 대표 캐릭터인 CBNU프렌즈도 선보였다. CBNU프렌즈는 교목인 느티나무와 교화인 미선나무꽃을 의인화한 캐릭터 2종과 선호도 조사를 통해 선정한 곰, 호랑이 캐릭터 등 총 6종의 캐릭터가 개발됐으며, 각 캐릭터의 명칭 공모전도 곧 시행할 계획이다.




새로운UI선포 영상 보기: 클릭

파일

퀵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