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CBNU뉴스

홈 뉴스센터 CBNU뉴스
조회수 : 237 작성일 : 2021.09.15
㈜우영메디칼 이영규 회장, 학생들의 빛나는 100년을 응원합니다! 상세보기
㈜우영메디칼 이영규 회장, 학생들의 빛나는 100년을 응원합니다!
카테고리 발전기금
작성자 대외협력부
㈜우영메디칼 이영규 회장, 학생들의 빛나는 100년을 응원합니다!의 사진 1

우리 대학의 개교 70주년을 맞은 가운데 지역과 함께 발전하고 미래 100년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써달라는 기탁행렬이 이어지고 있어 화제다.

지난 9월 8일(수) 오전 11시 대학본부 5층 접견실에서 이영규 ㈜우영메디칼 회장이 경영대학의 발전과 미래를 이끌 인재 양성에 써달라며 15억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 날 기탁식은 코로나19의 확산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으며, 김수갑 총장을 비롯한 대학 간부진들과 ㈜우영메디칼의 이영규 회장, 홍명진 총무부 부장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에 기탁한 이영규 ㈜우영메디칼 회장은 지난 7월 20일(화)자로 성공적인 의료 기업경영인으로 모범적인 경영을 하고 있으며, 기업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등 우리 대학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충북대 명예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영규 ㈜우영메디칼 회장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 양성이 곧 우리 지역과 더 나아가 우리나라를 이끄는 원동력이 된다는 마음에서 학생들이 어려움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돕고 싶어 기탁하게 됐다”며 “학생들이 이번 장학기금으로 더 열심히 공부하고 성공한 선배가 되면 또 베푸는 삶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기탁의 뜻을 밝혔다.

김수갑 총장은 “우리 대학에 대한 애정과 관심으로 큰 금액을 기탁해주신 이영규 ㈜우영메디칼 회장님의 큰 뜻에 감사드린다. 늘 대학의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신 많은 분들의 응원 덕분에 세계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었다”며 “기탁해주신 기금은 뜻하신 곳에 요긴히 활용해 학생들이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돕고, 교육환경 개선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영메디칼은 지난 1996년 설립된 의료용 기기 제조업체로 의약품 주입펌프 품목으로 국내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의료기기의 날 산업훈장,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비롯해 지난 2020년 무역의 날에는 10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성공적인 글로벌 기업이다.

파일

퀵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