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CBNU뉴스

홈 뉴스센터 CBNU뉴스
조회수 : 642 작성일 : 2022.08.09
경제학과 학생들, 한국은행 ‘2022 통화정책 경시대회’ 충청예선 우수상 수상 상세보기
경제학과 학생들, 한국은행 ‘2022 통화정책 경시대회’ 충청예선 우수상 수상
카테고리 뉴스
작성자 대외협력부
경제학과 학생들, 한국은행 ‘2022 통화정책 경시대회’ 충청예선 우수상 수상의 사진 1


경제학과 ‘요플레(Yo!+inflation, 팀장 이건희 경제학과 3학년, 이광연, 염경호, 이주영 경제학과 4학년)’ 팀이 지난 7월 22일(금)에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 통화정책 경시대회’ 충청지역 예선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날 경시대회는 국내·외 경제 동향 및 전망을 분석하여 사전에 작성 및 제출한 자료를 바탕으로 2022년 7월 통화정책 중 하나인 기준금리 결정 방향에 관해 주요 근거를 발표하고 심사위원의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대회는 충북대를 비롯해 건양대, 충남대, 한밭대, 홍익대(세종)에서 7개 팀이 참가했으며, 이날 심사위원은 각 팀의 통화정책 체계(Framework)에 대한 이해도, 경제동향 분석 및 전망의 적정성, 통화정책 결정의 합리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수상팀은 한국은행 총재 명의의 표창장과 함께 포상금을 받으며 지역예선대회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 팀원은 향후 5년간 한국은행 신입직원 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에서 우대를 받는다.

한편, 통화정책 경시대회는 대학생에게 통화정책 결정 과정의 모의 체험 기회를 제공해 한국은행의 역할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정책 결정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도모하고자 매년 개최한다.

파일

퀵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