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CBNU뉴스

홈 뉴스센터 CBNU뉴스
조회수 : 181 작성일 : 2021.01.12
주거환경학과 재능기부동아리 ‘하투맨’, 연이은 수상 상세보기
주거환경학과 재능기부동아리 ‘하투맨’, 연이은 수상
카테고리 뉴스
작성자 대외협력부
주거환경학과 재능기부동아리 ‘하투맨’, 연이은 수상의 사진 1

주거환경학과 재능나눔동아리 “하투맨(Heart To Man, 지도교수 이현정)”이 지난 12월 16일(수)에 열린 ‘제3회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 에서 기관 및 단체부문 우수상과 국회보건복지위원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이에 앞서 하투맨은 지난 10월, 제6회 청주시사회복지대회에서 청주시사회복지협의회장표창을 수상해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하투맨은 주거환경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로, 주거복지 전공수업을 통해 제도의 사각지대에서 제대로 된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취약계층이 많음을 알게 된 후 뜻이 있는 학생들이 모여 사회의 필요한 곳에 작은 재능들을 나누고자 2017년 창단했다.

창단 첫해인 2017년부터 2020년까지 4년 연속 ‘충북인재양성재단 대학인재 재능나눔 사업’에 선정되어 청주시 여러 유관기관들과 연계해 수혜가구를 발굴하고, 도배 및 장판교체 등 집수리 봉사와 안전을 위한 복지용구설치 등의 주거환경개선 봉사를 진행했다. 또한, 2019년과 2020년에는 본교 ‘학생 재능기부 봉사 동아리(전공연계 전문봉사 부문)’에 선발됐다.

한편, ‘대한민국주거복지문화대상’은 주거복지문화운동본부가 아름다운 주거복지공동체를 만들어 보다 따뜻하고 건강한 미래사회를 만들고자 2018년부터 주거복지 실천 우수사례를 발굴·포상하는 프로그램이다.

파일

퀵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