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CBNU뉴스

홈 뉴스센터 CBNU뉴스
조회수 : 258 작성일 : 2021.01.12
식물의학과 차병진 교수, 2020 산림병해충방제 분야 대통령 표창 상세보기
식물의학과 차병진 교수, 2020 산림병해충방제 분야 대통령 표창
카테고리 인물
작성자 대외협력부
식물의학과 차병진 교수, 2020 산림병해충방제 분야 대통령 표창의 사진 1

식물의학과 차병진 교수가 지난 12월 18일(금) ‘2020년 산림병해충방제 분야 유공자 포상’ 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수목병리학이 전공인 차병진 교수는 우리 대학에 부임한 이후 교육, 연구, 산학관협력을 통해 줄곧 수목보호에 기여해 왔으며 특히, 최근 몇 년 간 수목의학계를 대표해 ‘생활권 수목진료제도 법제화 및 시행계획 수립’에 기여하고 ‘수목진료 전문 인력 양성체계’를 확립한 공로 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생활권 수목진료제도 입안 단계부터 핵심적인 역할을 해 온 차병진 교수는 1992년 국내 최초로 우리 대학교에 식물병원을 설립하는데 앞장섰으며, 2013년에는 산림청 지원사업인 대학교 수목진단센터를 우리 대학교에 유치해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또한, 약 10년 간 (사)한국나무병원협회장을 맡아 나무병원법인들을 결속하고 수목보호업이 전문업종으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했으며, 2002년부터 지금까지 문화재청 문화재전문위원으로 천연기념물 노거수들의 건강관리자문을 해 오는 등 우리나라 생활권 수목진료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

파일

퀵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