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CBNU뉴스

홈 뉴스센터 CBNU뉴스
조회수 : 149 작성일 : 2021.04.08
지식재산 전문인력양성 중점대학 선정 상세보기
지식재산 전문인력양성 중점대학 선정
카테고리 뉴스
작성자 대외협력부
지식재산 전문인력양성 중점대학 선정의 사진 1

우리 대학이 ‘지식재산 전문인력양성 중점대학’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로써 우리 대학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은 오는 2025년까지 총 67억 4000만원의 사업비(특허청 51억 5,000만원, 충북대 15억 9,000만원)를 지원받는다.

우리 대학은 지식재산 전문인력양성센터를 설립하고 충북 전략 산업인 바이오 헬스 산업에서 IP기반 R&BD 가치 창출, 보호, 활용 전 프로세스를 통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 바이오 헬스 등 첨단산업 및 기술에 대한 이해와 IP 법률에 대한 지식을 기반으로 IP 경영과 IP 빅데이터, IP 금융 5가지 섹터로 융합형 교육체계를 구축하여 교내 단과대학 간의 협력형 IP 융합교육을 추진한다.

또한 지역혁신 플랫폼 참여대학과의 공동 교육 및 학위 운영과 지식재산 유관기관과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식재산 교수 교육 프로그램 운영, 기타 지식재산 인식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임달호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대는 지역혁신 생태계 관점에서 대학-기업-기관 간 유기적 연계체계 기반의 IP 교육혁신을 선도할 지식재산 교육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며, 2021년 가을학기부터 바이오헬스, ICT 등 지역 내 국가 첨단산업 관계자 대상으로 지식재산기반 기술개발과 기술사업화 융합교육을 진행해 충북이 국내 최고의 IP R&BD 교육 산실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특허청 및 발명진흥회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특허청은 올해부터 지역 혁신기업의 성장과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식재산 전문인력양성 중점대학’을 선정, 대학들을 지원하고 있다.

파일

퀵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