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새로움을 여는 세상, 충북대학교

원격수업지원

홈 학사행정 학사종합안내 원격수업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인쇄
조회수 : 83 작성일 : 2020.05.14
[FAQ] Powerpoint 관련 증상 및 보완책 상세보기
[FAQ] Powerpoint 관련 증상 및 보완책
작성자 원격수업지원
1. Powerpoint 슬라이드 쇼 녹화를 통해 음성 녹음하였으나 음성 재생이 안 됨.

-> 대부분의 경우, 녹음한 교수자 혹은 청취하는 학습자의 powerpoint 버전이 낮아 발생한 문제로 보고되었습니다. powerpoint 2016 이상의 버전, office 365 구독을 통해 해결하시면 됩니다.

-> 동영상으로 변환한 자료에 음성이 나오지 않으면, powerpoint가 아닌 동영상 플레이어에 코덱이 없는 경우일 수도 있습니다. 



2. Office 365 설치가 되지 않아요.

해당 경우는 여러 대학에서 관측되고 있는 문제로,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죄송합니다… 등록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IT 부서에서 Office 365 Education의 등록을 해제했습니다. 등록을 완료하려면 IT 부서에 문의하세요."

-> MS 웹사이트에서 직접 office 365 for students의 인증을 하려고 할 때 주로 발생하며, 개신누리 하단의 office 365 메뉴를 통하여 접근하여 인증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간혹 @cbnu.ac.kr / @chungbuk.ac.kr 중 어느 계정으로 하느냐에 따라 해당 문제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둘 모두 동일하게 메일 송수신이 가능하오니, 인증 시 두 가지 옵션 모두 시도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3. 여러 기기에서 office 365를 설치하고 싶어요.

-> office 365는 운영체제(Windows, Android, IOS)를 막론하고 5대의 기기까지 지원합니다. 단, 10.1인치 이하의 기기(스마트폰 등)에서는 office 365가 필요없이 앱스토어를 통해 Microsoft Office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퀵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