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좌측메뉴 바로가기


새로움을 여는 세상, 충북대학교

행사/세미나공지

홈 개신골광장 공지사항 행사/세미나공지
트위터 페이스북 인쇄
조회수 : 619 작성일 : 2023.09.22
[중국학연구소]초청특강개최-미래의 버추얼 콘텐츠 기획과 새롭게 열리는 중국 시장의 기회(10.11) 상세보기
[중국학연구소]초청특강개최-미래의 버추얼 콘텐츠 기획과 새롭게 열리는 중국 시장의 기회(10.11)
행사일 2023-10-11
작성자 중국학연구소

[중국학연구소] 전문가 초청특강개최-미래의 버추얼 콘텐츠 기획과 새롭게 열리는 중국 시장의 기회

안녕하십니까?

중국학연구소에서는 아래와 같이 현장 전문가를 초청하여 한중관계의 미래를 고민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사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연사: 이병규(라젠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뽀로로> 제작사 아이코닉스 전 중국법인대표)

▪ 제목: 미래의 버추얼 콘텐츠 기획과 새롭게 열리는 중국 시장

            - 현장 실무자에게 듣는 한중문화교류의 전망-


▪ 일시: 2023년 10월 11일(수) 13:00~16:00

▪ 장소: 충북대학교 인문대학(N16-1동) 329호

 
▪ 강연 개최 목적

- 한때 뜨거웠던 중국에 대한 관심이 혐중으로 바뀌고 한중교류가 급냉하고 있는 현재 한중 관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전망이 요구되고 있다.

- 이에 중국학연구소에서는 한국의 대표적 문화콘텐츠인 <뽀로로> 제작사 아이코닉스의 중국법인대표로서 중국의 뽀로로 열풍을 이끌었던 이병규 라젠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를 초청하여 ‘미래의 버추얼 콘텐츠 기획과 새롭게 열리는 중국 시장의 기회’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하고자 한다.


▪ 강연 주요 내용 및 기대효과

- 코로나시국이 시작되기 전 2020년까지 중국에 머물며 한중문화사업에 힘써온 이병규 대표는 현재의 한중관계에 대한 일부의 우려와 달리 여전히 한중문화교류의 가능성은 열려있다고 주장한다.

- 그는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가상세계와 AI가 연동된 버추얼 콘텐츠 영역에서 중국시장에 거대한 기회가 열리고 있다고 주장하며 다양한 제작기술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콘텐츠 창작자는 여전히 인문학적 교양과 깊이를 지닌 크리에이터임을 강조한다.

- 생생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향후 한중교류의 가능성을 진단할 본 강연은 현재의 한중관계를 바라보는 한 가지 시선을 제공하고, 한중 문화교류에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 뜻깊은 자리가 되리라고 기대한다. 

[연사 소개]

▪ 경력

투니버스 애니메이션기획팀 프로듀서

서울무비 기획실장

아이코닉스 콘텐츠기획팀 상무이사

아이코닉스 중국법인 대표 역임

현재 라젠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MBA) 겸임교수

▪ 작품경력

<영혼기병 라젠카>(MBC방영), <요랑아 요랑아>, <쿵야 쿵야>(KBS방영),

<치로와 친구들>, <뽀롱뽀롱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EBS 방영) 등 프로듀서


⏵문의:

중국학연구소: 043) 249-1840


퀵 링크